노트북 사용자라면 간단한 전원 옵션 변경만으로 기기 성능을 크게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옵션이지만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노트북이나 휴대폰같이 베터리를 장착한 기기는 보통 전력을 아끼기 위해 최대 성능을 발휘하도록 셋팅되어 있지 않습니다.

대신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그 설정을 바꿀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지요.


전원 옵션 설정 방버

1. 제어판에서 전원 옵션에 들어갑니다.

2. 아래 그림처럼 몇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조사별로 선택 가능한 옵션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속도 : 고성능 > 균형조정 > 절전

베터리 소모량 : 고성능 > 균형조정 > 절전


더 간단한 방법도 있습니다. 

시작 표시줄 시계 옆 트레이 아이콘을 보시면 붉은색 네모 표시안에 보여지는 전원옵션 트레이 아이콘이 있을겁니다.

그 아이콘을 한번 클릭해주면 팝업창이 나타나고 팝업창 내에서 옵션 변경이 가능합니다.

컴퓨터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먼지 제거, 바이러스 치료, 불필요한 파일과 레지스트리 정리, 조각 모음 등등..

그중 가장 간단하게 상황에 따라 노트북 성능을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담비 DAMV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궁금 2012.11.25 15: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ㅎㅎ 갑자기 질문드려 죄송합니다만ㅜㅜ 지금 너무 스트레스 받고 있는 문제라여쭈어요ㅜㅜ
    제가노트북을고성능으로만사용하다가, 균형조정이 좋다길래 균형조정으로 선택하니 노트북 이용시 버벅거림이 너무 많아요ㅜㅜ
    버벅거리기도하고 화면꺼짐도 발생하고 'AMD드라이버가 중단되었다 복구되었습니다' 이런 메시지참도 뜨구요ㅜㅜ
    원래 그런건가요? 서비스센터에서는 배터리 문제 같다며 배터리를 교체해주었는데 동일증상이 계속 일어나네요ㅜㅜ
    그냥 고성능으로 써야 되는걸까요?
    고성능으로 써도 노트북 수명이 줄어들거나 하지는 않나요??

  2. 2012.11.25 15: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