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넓어진 모공을 줄이기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레이저 치료를 통한 방법은 비용이 많이 들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어서 다시 모공이 넓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공 축소 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꾸준한 관리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모공 축소에 좋은 생활 습관

1. 세안의 시작은 미지근하게, 마무리는 찬물로

모공은 노폐물이 밖으로 배출되는 통로입니다. 노폐물이 원할히 배출되지 않으면 모공은 더 커집니다.

따듯한 물이나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주고 깨끗히 세안하신 후 반드시 찬물로 넓어진 모공을 꽉 잡아주세요.

찬물로 마무리 하지 않고 열어두기만 하면 계속 넓어집니다 -_-

    얼음물


2. 무더운 여름 외출 후에는 반드시 피부 온도 식혀주기

열은 모공을 넓어지게 할 뿐만 아니라 피부 노화를 가속시킵니다. 

선크림은 자외선은 막을 수 있지만 빛이 전달하는 열은 못막는다고 합니다. 

외출 후에는 꼭 찬물로 세안하거나 시원한 바람으로 피부 온도를 낮춰주세요.

    오이 마사지


3. 코팩이 모공을 넓게한다? 안하면 더 넓어진다. 주기적으로 피지를 제거하자.

코팩을 하면 모공이 점점 넓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모공 속 노페물을 제거하지 않고는 모공 크기를 줄일 수 없습니다. 방치해뒀다가는 더 넓어지고 갯수도 늘어납니다.

피부과를 가도 모공 클리닉을 받기 전 일정 기간동안은 모공 속 노폐물을 먼저 제거하는 단계를 거칩니다.

중요한 것은 코팩을 안하는게 아니라 코팩 후 찬물로 세안하고 모공 케어 제품을 사용하는 등 추가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코팩



모공 축소에 좋은 음식

1. 호두, 아몬드

한 대학의 약용식품학과 조현주 교수는 연구를 통해 호두와 아몬드같은 견과류가 모공 축소에 효과적이라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견과류는 피부 뿐 아니라 여러모로 건강에 좋으니 꾸준히 섭취하면 좋겠죠~

호두


2. 사과

사과는 폴리페놀, 비타민C, 칼륨, 칼슘, 무기질 등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활력을 주는 영양소를 듬뿍 함유하고 있습니다.

사과


3. 우유

우유 단백질은 피부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철분은 기미를 없애고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준다고 하네요.

우유


감사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담비 DAMV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꼼지락방 2012.06.07 14: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맨날 저 저렇게 하는데'-'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이고..
    근데 왜 내 모공은......... 이미 돌이킬수 없는건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