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야할 일이 많아 불가피하게 잠을 줄여야하는데 잠이 쏟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잠을 깨는 방법 세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3위. 카페인 섭취

카페인 음식


카페인은 각성 효과가 있어서 일시적으로 잠을 깰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피로가 회복되는 것이 아닌 말그대로 정신만 각성되는 것이어서 

카페인에만 의존한다면 되려 피로물질이 계속 쌓여 더 피곤하게 됩니다.


2위. 스트레칭


의자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어디서나 그 자리에서 바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 자세로 오래 앉아 있으면 근육이 뭉치고 졸음이 쏟아집니다.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스트레칭을 통해 피로도 해결하고 뇌에 산소도 공급해보세요~


1위. 양치질

분노의 양치 움짤

흔히 졸릴때는 찬물로 세수하라는 말이 있지만 그 방법은 되려 졸음을 더 부른다고 합니다.

대신 양치를 하면 뇌에 자극을 주어서 뇌를 마사지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이 때문에 잠이 깬다고 합니다.

게다가 상쾌한 느낌까지 있으니 잠이 깰 수 밖에 없겠지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담비 DAMV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꼼지락방 2012.06.06 17: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노의 양치질 ㅋㅋㅋㅋ
    아 봄도 이제 다 갔는데 아직도 나른병 ㅠㅠ 나른나른~

  2. BlogIcon 2014.08.22 07: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방학숙제 어제 미치도록 해서 엄청 늦게 잤어요ㅠ근데 양치질하니까 좀 깨는 듯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