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은 나이가 들고 기억력은 점점 감퇴된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방법들로 기억력 감퇴를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

 

 

1. 긍정의 힘!!
스트레스, 우울함은 건망증의 요인이다. 긍정적인 마음은 엔돌핀 분비를 상승시켜 건방증을 예방 할 수 있다.

 

 

2. 책 읽기.
스마트폰, 컴퓨터의 사용으로 독서량이 많이 줄었다. 책을  읽고,  책 내용을 머릿속으로 정리하면 기억력이 좋아진다.

 

 

3. 규칙적인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뇌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해준다.

 

 

 

4. 메모하는 습관.
메모를 자주 보게 되면서 반복적으로 기억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5. 충분한 수면.
렘수면(얕은 잠)을 통해 낮에 수집한 정보를 장기간 기억하게 하는 과정을 거치고, 비렘수면(깊은 잠)을 통해 휴식을 취한다.

시험기간에 밤새서 공부하는 것보다 조금이나마 잠을 자는게 도움이 될 것이다.

 

 

6. 오메가-3 섭취하기.
호두, 아몬드, 등 푸른 생선,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은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한다.

 

 

 

7. 사용하지 않은 손 사용하기.
양손을 사용하면 두뇌 운동이 되어 건망증과 기억력 감퇴 예방에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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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담비 DAM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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