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피부과를 찾아 치료를 받는 방식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첫번째는 레이저 치료, 두번째는 피지억제제를 이용한 치료입니다.


여드름


레이저 치료는 비용이 많이 들고 효과도 천차만별입니다.

레이저는 사실 병원에서 많이 남는 장사이기 때문에 비싼 과장광고로 현혹하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심한 여드름으로 피부과를 찾았는데 처음부터 비싼 레이저 치료를 권한다면 한번쯤 의심해보심이 좋습니다.


약물치료로는 피지억제약과 항염증제가 있습니다.

피지가 원할히 배출되지 못하고 모공을 막거나 피지와 각질을 먹으며 기생하는 여드름 원인균들의 배설물이 여드름의 주 원인입니다.

때문에 분비되는 피지의 양을 조절하여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식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효과가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재발률이 낮아 처방대로 4개월 정도 복용하면 여드름을 깨끗히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지 분비를 억제하기 때문에 피부가 지나치게 건조해져 입술과 피부가 갈라지고 각질이 발생합니다.

복용하는 동안은 안구건조증 증상도 생깁니다. 

여드름만 생각하면 피지 분비가 야속하지만 이러한 건조증 부작용을 겪고나면 '피지도 몸에 필요하니까 있는거다'란 생각이 듭니다.



피지억제제


이 피지억제제는 로아큐탄이라는 미국 제약회사의 약과 국내의 복제약들이 있습니다.

니메겐, 레씨범, 아큐네탄, 아크날, 아키놀, 이소트렌, 이소티나, 

이소티논, 트레노인, 트레틴, 티레논, 이소틴등이 이소트레티노인 성분을 함유한 로아큐탄의 복제약입니다.


그런데 최근 미국에서는 로아큐탄이 판매 중단되었습니다.

간에 무리를 주고 우울증을 유발하며 임산부가 복용시 태아의 기형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되었기 때문입니다.

장기 복용은 삼가하시고 자라나는 청소년이나 임산부 역시 관련 약은 피하셔야겠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약의 성분이 모유를 통해서 아기에게 전해진다고 보고되므로 출산 후에도 수유중에는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장을 민감하게 할 수 있으므로 위와 장에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다른 약물치료인 항염증제는 여드름 염증 자체를 없애줍니다. 다만 원인을 제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복용기간동안 일시적인

효과만 있을 뿐이고 장기복용시 내성이 생깁니다.


보통 피부과에서는 항염증제와 피지억제약을 함께 처방합니다.

처방전 없이는 살 수 없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드름 관리 방법중 피지억제약과 항염증제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Posted by 담비 DAMV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JDS_ 2012.08.14 14: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드름 시간지나면 없어지겠지 하면서 방치해둔게 후회가 되네요 ...
    좋은 글 잘 보고 갑니다 !

  2. BlogIcon 프린키패스 2012.08.15 17: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 보고 갑니다...님, 티스토리 초보인데 제가 쓴 이 포스팅 http://resgestae.tistory.com/4 보시고 제발 폰트 설정방법 좀 알려주세요...ㅠㅜ

  3. BlogIcon 게임타임즈 2012.08.24 12: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머리에 쓸수는 없나요?? 저는 머리에 여드름이 많이 나거든요. 지루성 피부염이라고..
    잘 낫지도않고 지금은 거의 포기수준입니다. ㅋ

  4. BlogIcon 만수르 2012.09.02 16: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글보고 좋아서 구독신청해요~
    akstnfm.tistroy.com
    제블로그인데 한번 방문해보시고
    맞구독 부탁드릴게요 ~

  5. BlogIcon +요롱이+ 2013.02.08 20: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드름관리에 도움되는 정보 너무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